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0 오전 07: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선덕여고 J-ROTC ˝학교폭력예방. 언어문화개선˝ 캠페인 전개

- 지켜만 보지말고 신고해 주세요 -
- “내가 먼저 실천해요, 왕따 없는 선덕여고” -

CBN뉴스 기자 / 입력 : 2023년 09월 25일
↑↑ 등굣길에서 학교폭력 예방 푯말을 들고 있는 J-ROTC 학생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선덕여고 1학년 김도예 학생기자] 이른 아침시간, 등굣길의 수많은 푯말을 들고있는 학생들이 이목을 끈다.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 J-ROTC(대표 권수정, 지도교사 한영자)는 25일 ‘학교폭력예방 및 언어문화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 문제를 예방하고 학생들 간의 화합과 예의를 중요시하는 새로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여겨졌다.
↑↑ 학교폭력예방 및 언어개선 캠페인을 실시하는 선덕여자고등학교
ⓒ CBN뉴스 - 경주

행사에 참여한 2학년 권수정 학생(16. 여)은 “이번 활동으로 많은 학생들이 학교폭력실태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활동 목적에 알맞게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며 다양한 측면에서 학교폭력 문제를 바라볼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영자 교사는 “이러한 학생 주도 캠페인 학교 커뮤니티의 긍정적인 변화를 도모할 수 있는 중요한 단계이다. 우리는 계속해서 학교 폭력 예방과 언어 문화 개선 캠페인을 계속해서 진행해 학교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권영라 교장은 “선덕여고 ROTC의 활동은 학교 내부에서의 긍정적인 변화를 촉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이 학교폭력이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현재에 아주 좋은 영향을 미쳤다. 학생 주도의 캠페인은 학교 커뮤니티의 예절과 존중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학교폭력예방의 필요성을 강조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23년 09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