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20 오후 12:43: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 금장초등학교, 제64회 전국과학전람회 우수상 수상

- 금장초 6학년 과학탐구동아리 물리부문․농림수산부문 우수상 수상 -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8년 09월 07일
↑↑ 전국과학전람회 우수상 수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최병구 기자] 지난달 9일(목)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4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금장초등학교(교장 고재갑) 과학탐구동아리 2팀(6학년 2반 이재준․김민준 / 6학년 5반 김동휘․이지원)이 물리부문 및 농림수산부문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재준․김민준으로 구성된 “팥짱”팀은 <팥으로 메주를 쑤는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팥으로 메주를 쑬 수 없다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팥으로 메주를 만드는 방법 및 팥장을 직접 만드는 과정 속에 숨겨진 과학적 원리를 연구했다.

또한 김동휘․이지원으로 구성된 “장수풍뎅아 날아봐”팀은 <장수풍뎅이의 비행에 숨은 과학적 원리>라는 주제로 장수풍뎅이의 딱딱한 앞날개의 역할과 ‘몸통세움비행’이라는 독특한 비행방법을 탐구했다.

전국대회에 진출한 학생들의 6개월 동안의 발자취를 재구성해보면 탐구 주제를 선정하여 연구를 시작한 3월, 전국대회 출전 티켓을 거머쥔 5월, 그리고 전국대회에 참가한 8월까지 끝없는 탐구, 수정, 좌절, 새로운 발견이라는 다양한 과정들로 구성된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6학년 김민준 학생은 “이번 과학전람회를 통해 메주를 만들고 메주 속 곰팡이를 직접 탐구하는 과정에서 힘든 점도 많았지만 학교를 대표해 전국대회라는 큰 무대까지 나갈 수 있었던 것이 좋은 경험이 되었고, 내년에도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장초 고재갑 교장은 “우수상이라는 입상 결과도 기쁜 일이지만, 학생들이 과학전람회를 통해 과학적 사고능력과 문제해결방법, 종합적인 과학적 소양을 함양하는 데 도움을 준 것이야말로 지도하는 교사들에게 가장 큰 기쁨이요, 학생들에게도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앞으로도 금장초등학교 학생들의 과학적 소양 함양을 위하여 끊임없이 지원하고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8년 09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