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경주교육지원청 체육․영어융합 수업발표회로 영어컨설팅 호응-


cbn기독교방송 기자 / 입력 : 2012년 06월 28일
ⓒ CBN 기독교 방송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우진하)에서는 2012년 6월 27일 금장초등학교(교장 서정애)에서 TEE영어수업으뜸교사(금장초 교사 김용삼)의 수업 공개 및 영어수업컨설팅을 관내 초등영어담당교사 및 영어회화전문강사, 원어민영어보조교사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이날 수업 발표에 나선 김용삼교사는 교육내용이나 교육과정에서 특정 주제와 외국어(우리나라 상황에서는 영어)를 통합해서 특정내용을 외국어로 가르치는 학습방법인 CLIL(Content and Language Integrated Learning, 내용언어통합학습)이론을 적용한 체육교과와 영어교과를 융합하는 수업을 시도하여 학생들과 수업참관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업을 참관한 교사들은 모두가 한 목소리로 ‘한 시간 내내 체육활동을 하면서 중심 언어(영어)와 문장을 익히게 하는 방식이 단 한 명의 구경꾼도 없는 집중력이 뛰어난 색다른 시도였다’고 극찬하였다.

이어진 수업컨설팅에서는 초등학생들의 생활지도 문제와 영어 학력격차를 극복하는 방법 등 방학을 앞둔 학생들의 영어교과 및 생활지도등 전반에 걸친 애로사항 등을 서로 질문하고 조언하는 등의 시간을 가졌다. 수업 중 좀더 단호한 자세로 생활지도가 선행되어 집중력을 높이도록 노력해야하며, 교사들의 다양한 활동시도와 풍부한 수업 준비로 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수업설계가 필요하며 부단한 TEE연수활동으로 교과에 대한 자신감과 책무감을 갖도록 하자고 다짐하는 계기도 되었다. 또한 이날 수업을 통해 교과부가 추구하는 STEAM교육으로의 변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하였다.






cbn기독교방송 기자 / 입력 : 2012년 06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