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5 오후 08:29: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칼럼 일반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11일
 
↑↑ 보훈과 손성찬
ⓒ CBN뉴스 - 경주 
[경북남부보훈지청 보훈과 손성찬]= 범국민 국가비상대비훈련 2015 을지연습이 오는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 4일 동안 실시된다.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전국 시. 군. 구 이상의 행정기관과 주요 민간업체 등 4,000여 기관, 48만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비상시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을 위한 대비 절차와 실제훈련을 실시한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핵실험으로 불안정한 정세 속에서 내 가족의 안전은 물론이고 국가의 안보를 위해 우리 다 함께 을지연습에 동참하도록 하자.

을지연습이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정부차원에서 종합적으로 비상대비업무를 수행하는 훈련이다.

전시 또는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하여 행정기관이 상호연계하여 전시대비계획을 검토하고 보완하며 행동요령을 숙지하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둔 전 국민 종합훈련이다.

비상사태 발생 시 국민의 안전한 삶을 보장하고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는 것을 중점으로 국지도발 및 각종 위기에 대한 상황조치 대응능력 배양, 전시직제편성 행동화 훈련, 자원동원 및 국민행동체험 실제훈련 강화, 사이버테러 대응 및 GPS 교란 대응 실제훈련, 주민참여 확대 및 국민 안보의식 고취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을지훈련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안보위협에 대처하기 위하여 국지도발대비훈련, 피해복구훈련, 주민대피훈련 등 다양한 훈련이 진행된다.

1일차에는 전시체제로의 전환으로 공무원비상소집, 정쟁수행기구 운영 훈련, 종합상황실 설치. 운영, 접적지역 주민이동훈련, 행정기관 소산이동훈련 등이 실시되며 2일차에서 4일차 사이에는 국가중요시설 방호 및 테러 대비 민. 관. 군. 경 통합훈련, 기술인력. 건설기계. 차량 등 실제 자원동원 훈련, 주민참여 맞춤형 실제훈련, 전국 민방공 대피훈련 등이 실시된다.

경북남부보훈지청에서도 2016을지연습을 맞이하여 보훈단체 등 일반인과 함께하는 국민참관단 행사, 안보교육, 대피훈련 및 소방교육 등 다양한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2016 을지연습을 통하여 국민의 높은 관심과 동참은 물론 대한민국의 국가안보에 크게 기여하게 되기를 바라며, 하나된 국민이 최상의 안보라는 말을 새겨 국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하여 우리나라의 튼튼한 안보를 만드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