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1 오후 03:23: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북문화관광공사, 관광 미디어 로컬 크리에이터 시상식 개최

- 경북 로컬 관광 미디어 콘텐츠 29편 제작, 수상자 7명 선정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26일
↑↑ 관광 미디어 로컬 크리에이터 시상식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24일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2023 관광 미디어 로컬크리에이터’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내의 디지털 역량을 갖춘 우수한 관광 미디어 로컬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경북 관광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된 ‘경북 디지털 융복합 관광인재 육성 교육’ 에는 총 76명이 교육을 신청해 40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들 수료생 중 13명이 관광 미디어 로컬크리에이터로 선발되어 약 3개월 동안 총 29편의 영상물이 제작돼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공식 채널에 업로드 되었다.

이영상물은 내·외부 심사를 통해 기획, 제작, 활동, 활성화에 대한 부문별 평가를 거쳐 7명의 최종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대상의 영예는 관광 미디어 로컬크리에이터 ‘이효정’으로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성공한 스타트업이 되기까지’라는 제목의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소개 영상물을 제작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박정렬의 ‘천년고도 경주의 야경1번지’ 와 하장협의 ‘비가오나 눈이오나 걱정NO’ 가 선정 됐다.

우수상에는 손소희의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소개’ , 이연주의 ‘소확행 브이로그’ , 서종숙의 ‘청송 힙플 여행지’가 선정됐다.

이어 장려상에는 김다현의 ‘나만의 작은 힐링 공간’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훈별로 총 440만원의 시상금과 콘텐츠 제작 횟수에 따른 활동비도 함께 주어졌다.

김성조 사장은 “경북의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경북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관광 미디어 콘텐츠 발굴을 위한 로컬크리에이터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