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3 오후 04:5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찾아가는 한방 무료 진료 `큰 호응`

- 조동완 공중보건의사의 따뜻한 진료로 환자들의 칭찬 자자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2월 03일
↑↑ 찾아가는 한방 무료진료 큰 호응 얻어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보건소의 ‘찾아가는 한방 무료진료 사업’이 연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한방진료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장벽이 무너지기 쉬운 장애인종합복지관(황성동 소재)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한방 공중보건의사의 진료가 이뤄지는 사업이다.

공중보건의사는 촉진, 기본건강검진, 진맥, 침술, 한약제 투약 등 다양한 진료를 비롯해 세심한 문진과 상담을 통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많은 보탬을 주고 있다.

특히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관보 ‘談담다’ 겨울호를 통해 ‘구암 허준의 후예, 경주시보건소 조동완 공중보건의사’ 라는 제목으로 공중보건의사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2일 보건소에 따르면 현재(2월 1일 기준) 한방 무료진료 누적 이용자는 103명이다.

최재순 보건소장은 “보건소의 젊은 의사가 이용객들의 내면의 아픔까지도 보듬어 주는 따뜻하고 헌신적인 진료를 하고 있다는 건 매우 감사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보건소는 의료 소외계층의 든든한 건강지킴이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2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