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전 10:43: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영화로 보고 듣고 느끼는 장애인 인권”

- 29일 서라벌대학교 강당 제13회 장애인인권영화상영제 상영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30일
↑↑ 장애인인권영화상영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29일 서라벌대학교에서 제13회 장애인인권영화상영제를 개최했다.

2010년부터 시작돼 올해 제13회를 맞이한 장애인인권영화상영제는 보건복지부·경상북도·경주시,서라벌대학교의 후원으로 이뤄졌으며, 서라벌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장 강영숙교수 및 관계자, 교직원, 지역 내 장애인, 경주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료됐다.

영상제는 장애인인권영화 ‘느린걸음 외 4作’ 상영을 통해 장애인 인권을 영화라는 매체로 접근해 지역 내 장애인을 비롯한 경주시민을 대상으로 보다 쉽게 장애인의 인권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하고, 장애유형별 고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제13회 장애인인권영화상영제는 장애인 스스로 자신의 인권을 주장할 수 있는 자립적이고 자주적인 삶에 대한 동기부여를 실현하고, 나아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를 통해 인식개선의 기회를 만들어 장애인의 자립 즉 사회진출, 지역사회 관계망을 확대 할 수 있는 계기 마련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역 중증장애인 당사자들이 자립적이고 자주적인 삶을 실현하며 지역사회에서 한 사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써의 스스로 권리와 의무, 책임을 다하기 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