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9 오전 07:10:3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경주시,황성동주민자치센터 '민화 작품 전시회'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2월 22일
↑↑ 황성동 만화작품 전시회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주시 황성동주민자치센터 민화 수강생들은 지난 21일 황성동주민센터 1층 로비에서 올 한 해 동안 열심히 갈고 닦아 손수 만든 민화 작품 전시회를 열었다.

민화 프로그램은 민화의 아름다움을 생활소품에 응용해 봄으로써 전통채색화의 기초적인 기법을 이해하고, 익혀진 전통기법을 활용하여 우리 전통 민화의 아름다움을 재현하는 수업이다.

수강생들의 작품은 화조도, 문자도, 풍속도, 어해도, 산수도, 장생도 등 여러 의미가 담겨있는 그림을 아름다운 채색으로 그려졌다. 민화에 관심 있는 시민들뿐만 아니라 황성동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은 로비에 전시되어 있는 민화 작품을 구경하며 수강생들의 솜씨를 극찬했다.

이번 작품전은 민화강사(오선아) 작품을 포함한 20여점을 이번 달 31일까지 전시한다.

윤승의 황성동장은 “1년이라는 길지 않는 시간동안 열심히 배워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으로 멋진 작품을 전시한 수강생들이 대견하고, 열심히 지도해준 강사께 감사를 표하며 밝고 희망찬 황성동을 만드는데 많은 성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2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