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9 오전 07:10:3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경주시 ‘2015 새마을지도자 대회'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2월 18일
↑↑ 최양식 경주시장이 2015 경주시 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수상자들과 기넘촬영을 하고 있다.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주시새마을회(회장 박서규)는 18일 동국대학교 100주년 기념홀에서 ‘2015 경주시새마을지도자 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최양식 경주시장, 권영길 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23개 읍․면․동 새마을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경주시 새마을운동 읍․면․동 추진실적을 평가하고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며 지도자간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실적 영상물 상영을 시작으로 새마을운동 유공자에 대해 표창 수여 등으로 지도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였으며, 내년도 새마을운동 추진방향을 설정했다.

새마을운동 읍․면․동별 종합평가에서는 최우수 황오동, 우수 황남동․용강동이 장려상에는 중부동, 외동읍, 내남면이 수상했으며, 3R자원모으기 평가에서는 산내면이 최우수, 황남동,황오동,내남면이 우수, 강동면,외동읍,성건동,양북면,양남면,중부동,현곡면이 장려상을 받았다.

박서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 해 동안 경주시와 새마을회 발전에 온 힘을 다 해준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내년에도 화합과 단결로 지역사회 나눔 문화 전개와 봉사를 통해 행복한 경주를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줄 것”을 협조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지역 맞춤형글로벌 새마을운동을 통해 문화공동체, 이웃공동체, 경제공동체, 지구촌공동체 등 4대 중점과제를 중심으로 제2의 새마을운동을 전파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만들기 운동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 드린다.”며 지역사회 발전에 땀 흘려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2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