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04 오후 12:50: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경주시, 제25회 벚꽃 마라톤 대회 '교통 전면.부분 통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15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신라 천년의 향기와 아름다운 벚꽃 향기가 어우러진 전 세계 마라톤 동호인들의 한마당 축제인 ‘제25회 겨주 벚꽃 마라톤 대회’가 내달 9일(토) 오전 8시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광장 부근에서 힘찬 레이스를 펼친다.

경주시와 일본요미우리신문 서부본사,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주최하고 경주시체육회가 주관하며 15,000여명이 참가하여 풀코스․하프, 10km, 5km 4개 마라톤 종목과 10km, 5km 걷기종목으로 진행된다.

경주시는 완벽하고 안전한 대회준비를 위해 경주경찰서, 경주소방서 등과 함께 기동의료반을 운영하고 자원봉사자 500여명을 투입, 각 코스 구간별 생수 등을 지급하고 외국 참가 선수 위해 통역요원 10여명을 배치하는 등 분주하게 준비를 하고 있다.

당일에는 경주역, 시내.외 고속버스터미널에서 마라톤 출발점까지 오전 6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셔틀버스를 운행, 원거리나 승용차량 없는 참가자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중앙시장 사거리 등 9개소에 풍물단을 운영, 선수 응원 등 시민과 함께하는 대회 분위기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전 부서에서는 도로와 불량간판 정비, 간이 화장실 설치, 환경정비, 숙박 및 위생업소 점검, 의료지원 본부 설치, 교통통제에 대한 소통대책, 불법 주정차 단속 등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세심하게 준비를 하고 있다.

대회 당일 엑스포 광장 앞 출발지에서는 힙합 비보이, 화랑무, 밸리댄스, 신라 고취대 시연을 비롯한 군악대 및 의장대 시범 공연과 국수, 막거리, 삶은 계란 등 참가 선수, 가족 및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간식을 제공한다.

특히 25회를 맞는 경주 벚꽃 마라톤 대회가 국내.외에 널리 알려지면서 많은 동호인과 선수들의 참가로 마라톤 코스 구간 교통이 전부 또는 일부가 통제됨에 교통요충지 등에 교통통제 안내 현수막 20여 개소를 게첩하고 읍면동, 시청 민원실 등에 우회노선을 담은 교통통제 안내문을 비치하여 관광객과 시민들의 차량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시 관계자는 "당일 오전 7시 20분부터 보문단지~엑스포 광장~천군로~분황사 삼거리~경주여고 분황사~시외버스터미널~오릉 네거리 등 주요구간에 오후 1시 20분까지 전면.부분적으로 교통통제가 실시됨으로 우회도로를 이용해 줄 것과 범시민 승용차 안타기 운동에 적극동참 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