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1:47: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경주시, 해양문화관광 진흥위원회 출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04일
↑↑ 최양식 경주시장이 해양문화관광진흥위 출범식에서 앞으로의 추진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감포읍 등 동해안을 중심으로 해양문화 창달과 해양관광 진흥 등을 위해 지난 3일 영상회의실에서 전문가들로 구성된 ‘경주시 해양문화관광 진흥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에는 홍철 대구가톨릭대학 총장을 비롯한 해양 과학․문화․교육․사회 등 각 분야에서 경험과 학식이 풍부한 전문가 20명을 위촉하고 앞으로의 위원회 운영 방향과 주력 과제 등을 논의했다.

청소년 해양학교 운영, 문무대왕 해양 대상(大賞) 시상, 문무대왕의 날 제정, 해양문화 창조사업 등의 추진방향과 핵심과제별 분과위원회를 구성하고, 분과별로 추진과제를 중심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위원회의 출범은 경주 동해안 지역의 신해양시대를 여는 첫걸음으로 상당히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문무대왕의 정신과 가치 재조명을 통해 경주동해안을 첨단과학과 해양문화․역사가 융·복합된 창조단지로 조성하여 동북아 해양관광의 거점으로 육성 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