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1:00: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재주꾼'을 찾습니다.

- 예능, 집수리, 이.미용, 사진촬영 등 재능기부자 연중 수시 모집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08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용래 이사장)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전문기술을 발휘 할 '자원봉사 재주꾼'을 모집한다.

‘자원봉사 재주꾼’이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전문기술․자격을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더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에 동참하는 자원봉사자를 일컫는다.

활동 분야로는 청소년 대상으로 한 지도.벽화 그리기, 공연(악기․노래․마술), 이.미용, 집수리, 강연, 사진촬영 등 다양한 영역으로 자신의 재능을 나눌 수 있는 활동을 하게 된다.

‘자원봉사 재주꾼’로서 활동하는데 에는 특별한 제한규정은 없으며 자격증이나 활동 유경험자는 우선적으로 선정하며 자세한 사항은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경주자봉.org), 네이버 밴드(자원봉사 나눔마을), 개별 이메일(전화상담 후 가능)로 문의하면 된다.

1차 신청서 접수는 오는 8일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이나 관심 있는 분들은 언제든 방문 및 이메일(gyeongju1365@hanmail.net)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현재 등록된 자원봉사자 수는 53,700여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집수리 및 환경정비, 이.미용, 축구.야구대회 등 각종 행사 지원 등 다양한 계층과 프로그램에 솔선수범 하고 있다.

이용래 이사장은 “다양한 계층과 프로그램에 ‘자원봉사 재주꾼’이 많이 참여하여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의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가는데 자원봉사 신드롬을 일으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를 당부 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