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2:53:0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경주시보건소,장애 예방과 수요자 중심의 통합 재활서비스 제공

- 장애인 재활 위해 동대 경주병원 등 7개 기관 참여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29일
↑↑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구성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26일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효율적 운용을 위해 지역사회 재활협의체를 구성하고 위촉식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지역 재활사업의 방향과 추진계획을 소개하고 협의체 간 상호연계 구축 및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협업 등 재활사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과 추진방향 등을 논의했다.

아울러 재활관련 병의원과 연계하여 재활이 필요한 대상자가 퇴원을 할 경우 보건소가 1차적으로 방문재활서비스를 하고, 장애인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더라도 재활이 필요한 대상자가 있을 경우 적극적인 재활을 통해 장애인이 되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모아졌다.

현재 경주시에는 인구 대비 5.7%인 15,636명의 장애인이 등록되어 있으며, 시 보건소는 2014년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거점보건소로 지정되어 장애인의 재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전점득 보건소장은 “지역사회 각 기관과의 연계 구축을 통해 서비스 사업의 중복을 방지하고 수요자 중심의 통합재활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내 재가 장애인의 건강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동국대 경주병원 재활의학과,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 경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위덕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경주교육지원청 특수지원센터 등 7개 기관 대표 8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