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8 오전 08:02: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경주시보건소,골밀도 검사로 어르신들 낙상 예방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0월 28일
↑↑ 어르신 골다공증 교육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시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1지난 27일 오는 31일까지 5일간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골다공증 검사 및 통합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어르신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노인일자리 창출사업으로 하나노인복지센터(원장 전소영)와 연계하여 실시한다.

특히 경주시가 고령사회가 되면서 노인들에게 좀더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하여 자신의 건강을 점검해보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 생각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대사증후군 및 골다공증이란 무엇인가’ 에 대하여 알아보고 구강위생관리 및 올바른 치 솔질 체험을 실시하며 골 밀도 검사로 자신의 골 밀도 수치를 알아보고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를 배운다.

지금까지 경주시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노인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골다공증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치매예방을 위한 요리, 홀로계시는 할아버지들을 위한 실버남성 요리교실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경주시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지역사회 다양한 단체 및 기관과 연계를 통하여 사업을 더 활발하게 펼칠 예정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0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