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1 오후 03:23: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의회

경주시의회, 한순희 의원 ˝안심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 제안˝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29일
↑↑ 한순희 의원 5분 자유발언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의회 한순희 의원은 29일 열린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경주시 안심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 제안‘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했다.

한순희 의원은 인구감소 지역에 보육환경마저 나쁘면 누가 아이를 출산하냐며 먼저 저출산 여파로 입소 아동의 감소에 따른 경영악화로 인해 해가 갈수록 늘어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휴폐원에 대해 교육지원청과 협의해 적극적인 대책을 촉구했다.

그리고 국공립 보육기관과 사립 보육기관의 재정적․시설적 격차를 줄여 어느 곳에 아이를 맡겨도 좋은 보육환경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당부했다.

또 보육기관을 부모들이 원하는 열린 어린이집이나 공공유치원으로 운영해 가정과 보육기관이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보육서비스 실시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한순희 의원은 자연재해보다 더 심각한 것이 인구감소라며 보육환경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여러 출산장려시책의 효과는 미비하므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위해 경주시가 수요자 중심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체계적 제도 구축에 앞장서기를 당부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