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4 오전 11:11:2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의회

경주시의회 경제도시委,주요 당면 현안 간담회 개최

- 조례안외 2건 논의, 중앙시장 夜시장 등 방문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31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의회 경제도시위원회(위원장 김성규)는 제214회 제1차 정례회를 앞두고 지난 30일 경제도시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하여 조례안과 시정 주요 당면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먼저 경주시 범죄예방 환경설계 조례안에 대하여 제정사유 및 내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의문점이나 문제점에 대해 논의를 한 후 경주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으로 산내면 행정복합타운 건립과 월정교 주차창 조성에 대하여 추진경위, 향후계획에 대해 설명을 듣고 시민편의 시설 확충에 따른 여러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 후에는 월정교 주차장 조성부지 현장을 방문하여 내년 월정교 복원 완공과 주변 교촌마을을 찾는 관광객 증가로 교통혼잡이 없도록 주차장 조성을 원활히 시행하여 관광객 편의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전국에서 4번째로 개장한 중앙 시장의 夜시장을 방문하여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판매되고 있는 음식물을 사서 시식하며 현장 참여자들과 즐거운 대화의 시간을 보냈다.

참여한 의원들은 전통시장인 중앙시장 野시장은 야간에서도 다양한 먹거리와 지역민들의 정서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좋은 장소로 지역 전통시장 이용으로 지역경제활성화에 관광객 및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