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29 오후 02:02: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익산시 주민자치위원회, 상호협력과 교류 활성화 `잰걸음`

- 익산 주민자치위, 15일 경주 방문해 주민활성화 사례방안 청취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4월 16일
↑↑ 지난 14일 코모도호텔에서 경주-익산 주민자치협의회 간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를 약정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오른쪽에서 3번째 권영부 경주시 주민자치연합회장, 4번째 김양배 익산시 주민자치위원장, 5번째 주낙영 경주시장)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주민자치연합회와 익산시 주민자치협의회가 지난해 12월 자매결연 이후 교류 활성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익산시 주민자치협의회는 지난 15일 경주 우수 주민자치센터 견학과 자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위해 경주를 방문했다.

먼저 익산시 주민자치협회는 황성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마을문화관과 주민자치센터 시설 등을 둘러보며 자치센터 운영. 리에 관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어 김성진 용강동 주민자치위원장이 주민자치 활성화 사례를 소개했다.

이날 코모도호텔에서 진행된 역량강화 워크숍에서는 두 도시의 주민자치위원들과 주낙영 경주시장이 함께해 지난 26년간 이어온 두 도시의 상호협력과 교류를 확인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양배 익산시 주민자치위원장 및 협의회장은 “두 도시가 연대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가 더욱 튼튼해지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권영부 경주시 주민자치연합회장은 “지난해 자매결연을 맺은 뒤로 잊지 않고 지역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우리 두 도시의 시민들을 위해 더욱 더 힘을 쓰자”고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주민자치들은 서로 다른 지역에 있지만 시민들의 편의와 복리증진을 위한 역할과 책임은 크게 다르지 않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두 도시의 시민들을 위해 더욱 힘써 달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4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