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전 10:43: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황성동, 북천 새로운 볼거리 `ㅎ ㅅ ㄷ` 화단 조성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22일
↑↑ 경주시 황성동행정복지센터, 북천 강변 경사면 공한지에 세로운 볼거리인 화단 조성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황성동 행정복지센터는 최근 산책과 라이딩을 하는 시민들을 위해 북천변에서 볼거리를 제공하는 새로운 사업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서는 북천변 경사면에 황성동의 지역을 홍보하기 위해 'ㅎㅅㄷ' 이라는 초성을 회양목으로 새기고, 영산홍을 배치한 화단을 조성했다.

이 화단은 가로 15m, 세로 4m로 회양목 150주와 영산홍 400주 그리고 잔디로 꾸며졌다.

이번 사업은 예전부터 미관을 해치며 방치되어 있던 북천의 비탈면을 새롭게 단장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ㅎㅅㄷ’이라는 초성을 새겨 시민들로 하여금 “이 글자가 뭘까?” 재미를 가미는 지역홍보의 역할이 기대된다.

지역 주민들과 산책객들은 이번 사업으로 북천변이 매일 변화하는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주고 있어 매우 만족스러워하고 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산책객들을 위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지역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지친 일상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게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