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12-02 오후 03:46: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동궁원 `메타버스로 가상체험 시스템 구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24일
↑↑ 메타버스로 가상체험 시스템 구축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 동궁원을 앞으로는 3D 가상세계 메타버스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동궁원은 주요 랜드마크인 식물원 외부와 음악분수를 실제처럼 구현한 가상공간 속에서 사계절 정원을 감상할 수 있는 메타버스 제작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아바타를 활용해 경제·문화·사회활동을 할 수 있는 가상세계를 뜻한다.

이용은 휴대폰 플레이 스토어에서 ‘제페토’ 검색해 어플 다운로드 후 제페토 어플에서 동궁원을 검색해 활용하면 된다.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는 유저들이 직접 아이템과 맵을 제작할 수 있고 셀카나 다른 아바타 친구들과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거나 팔로우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이규대 동궁원장은 “동궁원은 메타버스 외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겠다”아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