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04:07: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2023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교사 연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29일
↑↑ 기초학력 거점지원센터 교사 연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29일(수) 경상북도교육청 발명체험교육관 연수실에서 경주·영천 지역의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2023 경주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초곡초등학교 김막희 교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2023 우리 아이 문해력, 그림책으로 높여볼까요?’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김막희 교사는 교사 독서동아리(북두드림) 운영과 수업탐구공동체(그림책활용 사회성 감성수업) 운영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이 적용해 볼 수 있는 문해력 향상 방법을 강의했다. 

주요 강의 내용은 그림책을 고르는 기준, 그림책을 실제 수업에서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 안내, 그림책을 실제로 활용하는 장면을 보며 연습하기 등이었다.

교사 연수에 참석한 교사 김OO은 “학생들의 문해력을 어떻게 하면 향상시킬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오늘 실제 수업에서 적용 가능한 방법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강의 내용을 실제 학교에 가서 바로 적용해 보려고 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권대훈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정서와 학습지원을 위해 애써주신 교사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