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04:07: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유아 놀이 중심 교육 나눔공동체 연수

- 세봄(모여봄, 나눠봄, 놀아봄)으로 유아교육의 질을 높여요!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23일
↑↑ 유아 놀이 중심 교육 나눔공동체 연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22일(수) 경주유아교육체험센터에서 유아‧놀이중심 교육 나눔공동체 구성원 16명을 대상으로 개정누리과정 현장 지원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 나눔공동체는 2023학년도 한 해 동안 유치원 교원들이 ‘세봄(모여봄, 나눠봄, 놀아봄)’이라는 팀명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세봄’은 관내 유아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모여서, 2023학년도 개정 누리과정의 유아‧놀이중심 교육에 적합한 각자의 교육 사례와 운영 노하우에 대해 나누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놀아보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2회에 걸쳐 이루어진 ‘유아 디지털 놀이 교육’ 연수에서 배웠던 교수학습방법을 실제 수업에 적용해 보고, 각자의 수업 사례를 발표하며 수업에 대해 나누고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봄’구성원들은 최근 교육적 흐름에 맞추어 유아들에게 디지털 놀이를 적용하면서 겪었던 교육적 경험과 개선 방향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나누면서 다양한 디지털 놀이 사례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자신들의 디지털 놀이 사례를 다른 교사들에게도 공유하기 위해 책자를 발간하기로 협의하는 과정에서 황남초병설유치원 박○○교사는 “이렇게 좋은 자료들을 세봄 구성원들만 아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교사에게 책자로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의미 있고, 뿌듯하다.”며 한껏 상기된 얼굴로 책자 발간을 위한 열정을 보였다.

권대훈 교육장은 “유치원 교사들이 디지털 놀이라는 새로운 교육적 흐름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현장에 적용하려고 노력하는 열정적인 모습이 감사하고, 유아 교육의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다.”며 격려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