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7 오전 08:11: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북남부보훈지청, 선덕여자중학교 `보훈문화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23일
↑↑ 업무협약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국가보훈처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강성미)과 선덕여자중학교(교장 박영목)는 22일 보훈문화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훈문화 확산에 공감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체결됐으며, 자라나는 미래세대의 보훈의식 함양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보훈문화를 확산하는 데에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에서는 학생들이 보훈행사 참여와 국내사적지 탐방, 보훈정신계승 사업 등 다양한 보훈선양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강성미 지청장은 “올해 국가보훈부로 승격되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세대들이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영목 선덕여자중학교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일류보훈 실현을 위한 첫 발걸음으로 미래세대들의 보훈문화 교육과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