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1:45: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2023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코칭단 위촉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16일
↑↑ 학습코칭단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센터장 김시용 교육지원과장)는 16일(목) “2023년 학습코칭단 위촉식 및 3월 사례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주, 영천 지역 학습코칭단 20명에 대한 위촉식이 진행되었으며 최진오 교수(국립창원대)를 강사로 초청하여 “학습지원대상 학생 코칭의 이론과 실제”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연수에서는 학습지원대상 학생의 어려움이 날로 심해지는 현 상황을 이해하고 성공적인 코칭 과정을 살펴보았다. 연수에 참석한 코칭단 김○○은 “동기 부여가 되어 있지 않은 학생들에게 내·외적 동기가 생기도록 끊임없는 격려와 지원을 하도록 하고 보이지 않는 머그컵에 물을 채우는 마음으로 언젠가는 넘친다는 믿음으로 학습 코칭을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위촉식을 시작으로 3월 말부터 학습코칭단의 경주, 영천 지역 학교 방문을 통한 맞춤형 학습코칭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습코칭은 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습전략과 학습방법 지도, 정서적 안정감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김시용 교육지원과장은 “학습 문제와 정서행동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에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며 학습코칭단들이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살피며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함께 힘써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