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7 오전 08:11: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무산중.고등학교, 진로. 진학 특강 ˝맞춤형 교육과정 고교학점제 연수˝

- 학생 및 학부모 초청, 학생 주도 진로 설계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01일
↑↑ 무산고_입학설명회(무산고등학교)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무산중. 고등학교(교장 최용)는 지난달 30일(수) 건천읍행정복지센터 강당(3층)에서 학생 및 학부모, 지역민을 초청하여 고교학점제 대비를 위한 진로. 진학 특강 및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진로·진학 전문가 특강에는 허준일(대구 경신고 진학부장) 교사를 초청하여 학생 및 자녀들의 구체적인 진로 체계 확립과 진학 설계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본 연수는 2025년부터 전면적으로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의 ‘단계적 이행’에 대한 설명을 통해 선택 과목의 이해도를 높여 학생들의 진로·진학 로드맵 설계에 도움을 줬다.

 대입 전형 분석 및 지원 전략을 학생부 종합전형, 학생부 교과전형, 지역인재전형, 농어촌전형 등 유형에 따라 학생 개인별 맞춤형 진학 지도를 중점으로 안내했으며 학습자의 다양한 과목 선택권 보장과 고교학점제에 대한 실질적 구현 방안 확립을 통해 공교육의 신뢰성 회복 또한 도모했다.

연수에 참여한 고등학교 2학년 학부모는 “고교학점제가 무엇인지 잘 알게 되었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진로 설정과 진학 계획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최용 교장은 “선택 과목에 대한 수요 조사, 수강신청 절차 운영 등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구성하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학생들이 이수 기준을 잘 숙지하여 도달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책임 교육을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