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29 오후 07:59: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여고, 오감 뮤지컬 진로 감성 코칭 프로그램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5년 08월 08일
↑↑ 경주여자고_오감 뮤지컬 진로감성 코칭 프로그램 운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여자고등학교는 지난달 14일(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오감 뮤지컬 진로 감성 코칭 프로그램’을 교내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입시 경쟁 속에서도 학생들이 정서적 안정을 찾고, 정신적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따뜻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된 따뜻한 행복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빛, 소리, 감촉으로 그리는 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감각적 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진로를 탐색하고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창의적 문제해결력 강화, 또래와의 협력적 소통 역량 향상이라는 네 가지 핵심 교육 목표를 실현하고자 했다.

 이날 활동은 ▲연기 실습(감정 표현, 배역 연습) ▲안무 실습(넘버에 맞춘 동작 구성 및 팀별 합연습) ▲보컬 실습(감정을 담은 가창 훈련)을 중심으로 3개 조가 순환하며 6교시에 걸쳐 전일 운영되었으며, 학생들은 직접 갈라쇼 대본을 작성하고 조별로 공연을 준비하며 자신의 진로를 예술적 감성으로 풀어내는 소중한 경험을 가졌다.

경주여고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탐색하는 동시에 예술 활동을 통한 정서적 치유와 또래 간의 건강한 관계 형성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이는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려는 따뜻한 행복학교의 운영 취지와도 깊이 맞닿아 있다고 전했다.

최우혁 경주여고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감정과 꿈을 표현하고, 친구들과 함께 무언가를 완성해가는 과정에서 진정한 성장의 의미를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진로와 감성을 융합한 창의적인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5년 08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