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23 오후 12:13: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소방서, 여름철 화재 안전 집중! 경주 한화리조트 현장 행정지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5년 07월 23일
↑↑ 경주 한화리조트 현장 행정지도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소방서(서장 송인수)가 지난 11일,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송인수 서장이 화재취약시설의 안전을 직접 점검했다.

금일 오후, 송인수 경주소방서장은 한화리조트 경주를 방문해 여름철 숙박시설의 화재 안전 관리에 대한 현장 행정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현장 지도는 특히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캠핑장 및 숙박시설의 안전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 서장은 한화리조트 관계자들에게 가스누설 경보기 설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여름철 사용량이 급증하는 에어컨 등 냉방기기의 안전관리 수칙에 대한 철저한 준수를 당부했다.

또한,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하며, 피난 유도 및 소화기 사용법 등 실질적인 안전 조치들을 지도했다.

송인수 경주소방서장은 "여름철은 높은 기온과 에어컨 사용 증가로 인해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라며, "이용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시설 관계자들이 자율적인 안전 점검과 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현장 행정지도를 통해 송인수 경주소방서장은 화재 취약 시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5년 07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