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6 오후 02:53: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다문화가족 예비학부모 교육 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2월 20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19일(수) 오후 2시 “우리아이 초등학교에 들어가요” 라는 주제로 다문화가족 예비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다문화가족 예비학부모교육은 경주지역 다문화 시범학교인 외동읍 입실초등학교 서지혜 선생님께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학교생활 및 학습지도법, 좋은 학부모의 역할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다문화가족 학부모들이 많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강의 주제로 삼아 호응도가 매우 좋았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베트남 이주여성 이서연씨는 첫아이를 학교에 보내게 되어 기대와 설렘만큼 궁금하고 걱정되는 것도 많았는데 고민이 해결되는것 같다고 이야기를 하였다.

특히, 학교문화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신입생을 둔 다문화가정 자녀의 입학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학교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한다.

이정희 경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평생학습문화센터 소장)은 2014년 새해에는 모든 다문화가족들이 안정적인 가정을 이루고 한국생활 정착을 위한 다양한 교육에 참여하여 결혼이민자 본인의 발전과 자녀양육에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2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