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04 오후 02:12: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선덕여고, 교사 자율 참여 `간식 나눔 이벤트`로 학생들과 소통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5년 07월 04일
↑↑ 선덕여고_교사_자율_참여__간식_나눔_이벤트_로_학생들과_소통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장혜경)는 지난달 27일(금) 저녁 자율학습 시간에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간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늦은 시간까지 학업에 임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학업에 집중하는 학생들에게 작은 응원을 전하고자, 뜻을 함께한 몇몇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아이디어를 모아 기획되었다. 최근 학업에 대한 부담과 긴장 속에서 다소 소원해질 수 있었던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를 다시 한번 돌아보고, 서로에 대한 신뢰와 이해를 회복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했다.

행사를 제안한 이태훈 교사는 “학생들에게 단순히 간식을 나눠주는 것을 넘어, 우리가 함께하고 있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라며 “이번 활동으로 학생들과 소통하고 신뢰를 회복하며 더 나은 관계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간식을 받은 한 1학년 7반 김민서 학생은 “늦은 시간까지 공부하느라 지쳐 있었는데, 선생님들이 직접 나눠주신 간식 덕분에 큰 힘이 되었다”라며 감사를 전했다. 

같은 학년 최은주 학생은 “야자 시간에 지쳐 있던 중 선생님들이 응원 덕분에 큰 힘이 되었다”며, “선생님들과의 거리가 가까워진 느낌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여러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함께 참여하며, 준비부터 배부까지 정성을 다해 학생들을 응원했다. 선덕여자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구체적인 소통 프로그램과 공동체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5년 07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