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1 오후 02:3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의회

경주시의회, 오상도 의원 5분 자유발언 ˝해파랑길 관광 활성화 및 경주 해양 스토리텔링 구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12월 21일
↑↑ 오상도 의원 5분 자유발언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의회 오상도 의원은 20일 제287회 경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해파랑길 관광 활성화 및 경주 해양 스토리텔링 구축’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오상도 의원은 대한민국 대표 걷기여행길 중 하나로 ‘해와 푸른 바다를 벗삼아 걷는다’는 뜻을 가진 해파랑길에 대한 소개를 시작한 후, 집행부에서 해파랑길과 관련된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에도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기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서 특출난 관광요소가 부족한 동경주의 관광객 유입이 적은 점을 지적하며, 관광객 유치 시 인센티브를 지급하거나, 해파랑길을 완주한 사람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제공하고 관련 행사를 여는 등 해파랑길을 가진 타 지자체에서의 외부 관광객 유치 사례에 대해 언급했다.

또한 오상도 의원은 바다 구경에만 의존하는 것으로는 동경주 지역경제 활성화에 한계가 있다는 점을 밝히며, 2025 해양레저관광진흥법 시행을 앞두고 전국 지자체들이 경쟁적으로 해양레저 관광도시로서의 도약을 준비하는 상황에서 경주시도 실속있는 프로그램과 아이디어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경주시는 문무대왕릉뿐만 아니라 이견대, 전촌항 용굴 등 외부인에게는 생소한 해양 관련 요소가 많으므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통해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끝으로 오상도 의원은 APEC 정상회의 개최 이후에도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동경주 지역의 발전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12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