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2024 학교 도서관 활성화. 독서 교육 강화` 연수

- Reader에서 Maker로: 상상력을 현실로 바꾸는 시간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11월 20일
↑↑ 학교 도서관 활성화 및 독서 교육 강화 연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20일 서라벌여자중학교 도서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 학교 도서관 활성화 및 독서 교육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Reader에서 Maker로: 상상력을 현실로 바꾸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서라벌여중 이재선 사서교사가 진행하는 Reader의 시간, 가죽 공방 그냥의 김경인 강사가 진행하는 Maker의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한강 작가의 작품을 통해 한국적인 상상력이 노벨문학상이라는 성취를 이루어낸 것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독서를 통한 상상력을 통해 현실에서 나만의 공예 작품을 만들어 내는 활동을 해 보았다.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도서관에서는 Reader로서의 활동이 많았는데 오늘 Maker로서의 활동을 하면서 새로운 지식을 얻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대훈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독서와 메이커를 연결해 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알게 된 독서의 즐거움과 새로운 것을 만들어가는 창의력이 여러분의 미래에 큰 자산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상상력을 가지고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11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