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금장초등학교 `학부모와 함께하는 직업 체험 활동`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11월 06일
↑↑ 금장초_학부모와 함께 하는 직업체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금장초등학교(교장 김숙희)는 5일(화)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의 진로와 관계되는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 다양한 직업 세계의 탐색, 진로 기초 소양 함양을 위하여 ‘부모님과 함께하는 직업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소방관, 비행기 승무원, 중국어 강사 등의 직업 활동을 하는 학부모님을 일일 강사로 초빙하여 학생들에게 직업과 관련된 소개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소방관이 하는 일, 소방관이 되는 과정, 화재 발생 시의 안전한 대피법, 인명 구조법, 비행기 승무원의 역할, 비행기의 구조, 비행기의 안전한 이용법, 중국의 문화와 중국어의 이해 등의 내용을 자세한 설명과 자료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흥미롭게 전달하고 배우는 시간이 됐다.
 
학생들은 "부모님에게 듣는 직업 이야기가 재밌었고 이를 통해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는 좋은 기회가 됐다. 라고 했다.

학부모 강사들도 "학생들의 직업 체험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보람있고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숙희 금장초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와 진로를 찾아가는 과정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활동이라 생각하며,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하는 교육활동의 시간을 자주 가질 수 있도록 학교장으로서의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11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