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01 오후 01:10:1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북교육청 경주안전체험관, 경북도의회 교육위 `안전체험 시설` 현장 방문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7월 31일
↑↑ 경주안전체험관_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현장 방문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경주안전체험관(관장 박근호, 이하 ‘경주안전체험관’)에서 지난 29일,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채아)의 체험시설 현장 방문이 있었다.

이날 현장 방문은 경주안전체험관 체험시설의 운영 현황 및 시설 전반에 대한 확인과 체험을 통해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운영됐다.

경주안전체험관은 2022년 12월 6일 개관했고, 학교 안전 7대 표준안에 기반한 5개 분야에 지진안전, 풍수해안전 선박안전, 물놀이안전, 응급처치, 지하철안전 등 25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위원회는 경주안전체험관이 지역 학생들에게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였고, 안전체험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높이고자 다양한 교육콘텐츠 개발의 필요성 및 체험시설 발전 방안에 대해서 조언했다.

경주안전체험관은 이번 교육위원회의 현장 방문을 통하여 안전교육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박근호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위원회와의 소중한 의견교환이 이루어져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안전교육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안전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7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