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무산고등학교, 일본 츠쿠바고등학교 방문 `국제교류` 시행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7월 31일
↑↑ 무산고_츠쿠바고 국제교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무산고등학교는 지난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일본 츠쿠바고등학교에 방문하여 국제교류를 시행했다. 츠쿠바고등학교와의 국제교류는 양교 학생들의 문화 교류 및 다양한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하여 무산고등학교에서 일본 츠쿠바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진행됐다.

국제교류 행사는 츠쿠바고등학교의 공식 환영식과 츠쿠바고 문예제 참가, 츠쿠바고 축제 체험, 각종 교류프로그램, 츠쿠바 시내 역사 문화 탐방, 양교 체육 활동, 고교야구 전국대회 예선경기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무산고등학교와 츠쿠바고등학교는 이번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양교의 공동 교육 발전과 교육, 문화, 친선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과 교사의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번 국제교류에 참여한 김요한(고3학년) 학생은 국제교류를 통해 “일본 츠쿠바고등학교 학생들과 직접 대화를 나눠보고, 숙식을 함께하며 일본의 문화 축제와 다양한 교류프로그램을 직접 참가해 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특히 일본 고교야구 전국대회 예선경기를 개최한 츠치우라 야구장에서 야구 경기를 관람하며 함께 응원했던 시간이 제일 기억에 남으며, 이번 국제교류를 통하여 양국의 다양한 교육적·문화적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최용 무산고등학교 교장 “이번 츠쿠바고등학교와의 국제교류를 통해 21세기 세계화, 정보화, 지식기반 사회에 필요로 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기회를 제공하고, 상호 문화 이해를 통한 문화 공감 능력 및 능동적인 세계시민 역량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과 교직원의 다양한 문물.견문의 확산 및 외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세계적으로 나아가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7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