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 목포 교육지원청˝ 영호남 교육 교류 추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6월 28일
↑↑ 경주-목포 영호남 교육 교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27일(목)~28일(금) 1박 2일간, 목포교육지원청 및 목포 마을학교 일대에서 영호남 교육 교류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영호남 상생협력에서 미래교육을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외 40여 명의 직원이 목포교육지원청을 방문했다. 

목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전체 인사 후, 직급별로 모여 교육 정보를 교환했으며, 지역과 학교가 소멸해 가는 위기를 극복할 만한 방안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경주 지역유산을 활용한 교육컨텐츠 개발, 수업활용 경험담 공유 등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구안하는 데에 한목소리를 냈다.

이후에는 실제로 목포의 원도심에 위치한 ‘하당 행복 마을학교’, 를 방문하여 운영 방식, 내용, 우수 사례 등을 공유했다. 목포는 문화, 예술, 자유학기제, 진로교육, 학생자치활동 등 학교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경주의 마을학교 운영 활성화에 좋은 본보기가 됐다.

권대훈 교육장은 “최근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를 통해 영호남 교육 교류 및 발전에 희망을 보았다. 세계로 나아가는 경주교육을 위해 지속적 교육 교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라며, “향후 학교 관리자, 교사, 학생 등 다양한 계층을 중심으로 교육 교류를 할 수 있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6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