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8 오전 09:34: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교사 역량 강화 직무 연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6월 26일
↑↑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26일(수) 경상북도교육청발명교육체험관에서 경주.영천 지역 초.중등 교사 60여명을 대상으로 2024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 직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흥해남산초등학교 이성진 특수교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모두가 행복한 교실을 위한 수학 수업의 실제”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학생 개개인의 학습 수준과 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지도,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구와 게임을 활용한 체험 중심의 수업 방법 공유 등이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는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교재와 교구를 활용하여 수학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지도 방법을 안내해주셔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권대훈 교육장은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지도해 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가 학생 지도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6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