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8 오전 09:34: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국대 WISE캠퍼스 `동림선원. 진불선원` 장학금 각각 1천만 원 기탁

- 건학위원회가 추진하는 ‘지역 미래불자 육성장학’ 기금 전달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6월 20일
↑↑ 단체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대한불교조계종 동림선원(주지 신공스님), 진불선원(주지 무아스님)이 동국대 WISE캠퍼스에 장학금을 각각 1천만 원을 기부했다.

동국대학교 건학위원회(위원장 돈관스님,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는 지난 6월 19일 동국대 WISE캠퍼스 백주년기념관 5층 세미나실에서 ‘동림선원, 진불선원 지역미래불자육성장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동림선원 주지 신공스님, 은암문화재단 상임이사 인경스님, 이사 송하스님,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 하성 학생처장, 서운교 대외협력처장 등이 함께 했다.

‘지역 미래불자 육성장학’은 동국대학교 건학위원회가 지역사찰과 동국대에 재학 중인 해당지역 학생들을 연결해 수여하는 장학금이다. 지역사회 공헌과 미래불자 육성 등 인재불사를 목표로 하며, 동국대 재학생 10명을 선정, 장학금을 수여해 왔다. 또한 장학생은 WISE대학생전법단으로 소속되어 대학생전법에 앞장서게 된다.

66회, 67회를 맞이한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동국대 WISE캠퍼스에 재학 중인 경남 김해 및 창원 지역 출신 재학생 10명에게 각각 장학금 100만원이 수여됐다.

동림선원 주지 신공 스님은 “동국대 건학위원회에서 마련해주신 좋은 기회로 동림선원이 인재불사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장학금이 학생들의 역량개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진불선원 주지 무아 스님은 “부처님 법을 전하기 위한 우수 인재 양성에 진불선원이 조그마한 보탬이 되었으면 하며, 불교적 소양을 갖춘 훌륭한 미래불자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은 “동림선원과 진불선원에서 지역미래불자 육성을 위해 소중한 정재를 희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동국대 WISE캠퍼스는 건학이념의 구현과 지역의 미래불자 육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오늘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은 사회에 진출해서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분들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6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