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8 오전 09:34: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이음학교지원센터, 책나눔 학부모 자원봉사자 실무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6월 18일
↑↑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역량강화 실무교육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 이음학교지원센터는 지난 14일(금) 황룡원에서 경주, 영천 지역 초.중.고 학교도서관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역량강화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들은 사서교사가 없는 학교의 도서관 운영을 위해 교육기부를 하는 학부모님들로, 학교 도서관의 이용자 등록 및 대출증 발급, 도서 대여와 반납, 도서 정리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연수는 ‘행복한 학교도서관 운영은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와 함께’라는 주제로, 유림초 사서교사 신○지 교사의 ‘학교 도서관 자료 관리 및 학부모 자원봉사자의 역할’의 문헌정보학 강의를 시작으로, 마음성장학교 대표 김○미 교사의 ‘책 읽고 쓰고 나누기’, 알숨달숨 대표 김○리 교사의 ‘책 읽어주시 메이커 활동’의 독서지도를 위한 특강과 체험활동이 진행됐고, 한국수력원자력 본사 홍보관의 앤서니브라운 행복극장전 관람으로 마무리 됐다.
 
연수에 참석한 김○영 학부모자원봉사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서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의 역할에 대해 잘 알게 됐고, 마음성장을 위한 독서교육과 집중력 향상을 위한 체험활동은 학교 도서관 봉사 활동에 매우 유익하고 흥미로운 시간이었다. 내년 연수도 기대되며 참가하고 싶다. ”고 말했다.

권대훈 교육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학교도서관 책나눔 학모자원봉사자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학부모님들의 수고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는 의미있는 연수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6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