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07 오후 04:38: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틴틴클럽`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5월 28일
↑↑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틴틴클럽’ 운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하 경주센터)는 지난 25일(토), 경주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소속 청소년 자원봉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경주센터 2층 교육장에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틴틴클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사회적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개인의 내적 성장을 이루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틴틴클럽’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진행되는 ‘자원봉사 기본교육’과 배수구 담배꽁초 무단투기를 방지하고 배수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V-클린 캠페인’으로 운영된다.

이번 활동은 단순히 배수구 막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넘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환경보호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 자원봉사자는 "배수구가 막혀 발생하는 문제를 실제로 보니 생각보다 심각했습니다. 제가 그린 그림이 담배꽁초를 버리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니 뿌듯합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틴틴클럽은 경주시의 여러 청소년기관과 협력하여 진행 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거나 관심있는 기관들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054-771-1365)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5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