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 경희학교, 학교폭력예방교육 `어깨동무활동`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5월 25일
↑↑ 경희학교_학교폭력예방교육 어깨동무활동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희학교(교장 김하경)은 지난 23일(목)에 2024학년도 학교폭력예방교육 '어울림프로그램' 어깨동무활동 ‘소떡소떡으로 마음을 전해요!’를 실시했다.

학교폭력예방교육 ‘소떡소떡으로 마음을 전해요!’ 어깨동무활동 프로그램은 전교생과 전교직원이 함께한 행사로 학교의 구성원 모두가 사랑하는 마음, 미안한 마음, 고마운 마음 등을 떡과 소세지에 담아 꽂아 전달함으로 관계회복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됐다.

김하경 교장은 “친구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 선생님을 존경하고 신뢰하는 마음이 하나하나 꽂혀 어울려 전해진다면 폭력없는 학교, 신뢰하는 학교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두가 함께해서 마음을 전하는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함께합시다.”라고 전했다.

소떡소떡만들기에 참여한 중학부 김○○은 “어제 유○○누나를 놀리고 도망가서 누나가 속상해했는데, 사과하는 마음으로 소세지를 많이 꽂았어요. 누나한테 사과할래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교사 이○○는 “아이들과 교사들이 함께하는 어깨동무활동을 통해 어색함이 사라지고, 서로가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학교만들기를 위해 앞으로도 마음을 전하는 행사가 다양하게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5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