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천북면, 청년회 `효` 경로잔치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5월 14일
↑↑ 지난 12일 천북면 청년회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해 천북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 천북면 효(孝)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천북면 청년회(회장 이재희)는 지난 12일 가정의 달을 맞이해 천북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김철우)에서 어르신 700여 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김석기 국회의원, 최병준 도의원, 이락우 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장, 정원기 시의원, 최현준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천북분회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행사를 주관한 천북면 청년회는 1부 기념행사에서 관내 동산2리 구일봉(95세) 할아버지와 갈곡리 신금란(98세) 할머니께 장수 기념패를 전달했으며, 효자·효부상을 수상한 동산1리 윤영환님과 모아1리 최경숙님에게도 각각 감사패를 전달했다.

2부 행사는 정성스럽게 마련한 음식을 나누며, 민요 공연, 각설이 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의 다양한 행사로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며 신명나게 진행됐다.

이날 최현준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천북분회장은 “경로잔치를 위해 며칠 동안 고생한 천북면 청년회, 청년특우회를 비롯한 자생단체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자리를 마련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재희 청년회장은 “오늘 존경하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대접해 드리니 기쁘다”며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행사 진행 소감을 밝혔다.

또한 주낙영 경주시장은 “앞으로도 읍면동의 경로잔치가 활성화됐으면 한다”며 “오랜 세월 동안 천북면을 지켜오고 계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만수무강하시기를 바란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5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