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8 오전 09:34: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북남부보훈지청. 동국대학교WISE캠퍼스 ROTC `미래세대 보훈문화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4월 03일
↑↑ 이호범 동국대학교WISE캠퍼스 ROTC 학군단장(좌), 김지현 경북남부보훈지청장(우)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지현)과 동국대학교WISE캠퍼스 ROTC(학군단장 이호범)는 3일(수) 보훈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헸디.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국가에 대한 자긍심을 갖춘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야 한다는 데 공감하여 체결됐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양 기관은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구상하고 교류를 증진하는 등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에서는 보훈의식 함양을 위한 보훈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학군단 후보생들이 다양한 보훈선양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보훈 자문단을 구축하여 지역사회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김지현 경북남부보훈지청장은 “자라나는 미래세대들의 보훈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호범 학군단장은 “여러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군단 후보생들이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4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