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국대 WISE캠퍼스, 2024학년도 입학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2월 22일
↑↑ 입학식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동국대 WISE캠퍼스는 22일(목) 오전 11시 교내 문무관에서 '2024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 날 입학식에는 2024학년도 신입생과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스님과 윤재웅 동국대학교 총장, 이영경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 류완하 신임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을 비롯해 교수 및 직원, 학부모 등이 함께 했다.

이종혁 의예과 신입생이 올해의 최우수입학자로 입학 최우수 장학금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입학식은 ▲개식 ▲삼귀의례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내빈소개 ▲입학허가 선언 ▲장학증서 수여 ▲총장 식사 ▲이사장 치사 ▲캠퍼스총장 환영사 ▲신임 캠퍼스총장 환영사 ▲총동창회장 축사 ▲경주시장 축사 ▲졸업동문 축사 ▲교가제창 ▲사홍서원 ▲폐식 순으로 진행됐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식사를 통해 “동국의 새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모든 가능성이 열려 있는 동국대학교에서 가슴뛰는 목표와 꿈을 위한 길을 개척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스님 치사에서 “동국대학교는 118년의 유구한 역사를 쌓아올린 명문사학이며 부처님의 말씀과 건학이념으로 눈부신 발전을 하고 있다”며 “항상 지혜롭게 학업에 임하고 그 어떤 희노애락의 변화에도 의연하게 흔들리지 말고 정진하여 세상의 중심이 되는 인재로 성장해 달라”라고 격려했다.

이영경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은 환영사에서 “힘든 수험생활을 잘 이겨내고 오늘 동국가족이 된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며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지혜롭게 혁신하고 현명하게 진화·발전하고 있으며, 오늘부터 와이지안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여려분들의 대학생활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류완하 신임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은 환영사에서 “여러분의 선배이자 총장으로서 동국 가족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여러분이 ‘미래 비전을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기울여 노력하고 열정과 꿈을 갖고 즐겁고 희망찬 대학생을을 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찰 변호사 특채 경력경쟁채용에 합격 후 서울 송파경찰서에 재직 중인 김시언 경감은 동문 축사를 통해 “각자가 바라던 그 자리에 있게 하기 위해서는 실천을 해야 한다며, ”실천을 해야 무엇인가를 얻고 이를 바탕으로 또다른 새로운 도전을 할수 있다며 대학생활 동안 갖가지 경험도 맘껏 힘껏 하는 후회없는 대학생을 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선배 동국대학교 총동창회장은 축사를 통해 “신입생 여러분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총동창회는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여러분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기 위해 35만 동문과 함께 힘껏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동국대 WISE캠퍼스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축하드리며 경주와 지난 46년간 함께 성장해온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동반자로 함께 미래로 나아가고 있다며 경주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동국대 WISE캠퍼스와 협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WISE캠퍼스는 입학식 후 단과대학별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해 수강신청 방법부터 학사제도, 장학, 국제교류 등 다양한 학생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2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