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남지역 17개노회 교회학교 아동부 교사 `어린이를 치유하는 교사들로 거듭나다!`

- 영남지역 교회학교 교사들, 교사교육대회를 통하여 열정을 다지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1월 21일
↑↑ 단체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난 19일(금), 20일(토) 1박 2일로 영남지역 17개노회 교회학교 아동부 교사 45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어린이를 치유하는 교사로 거듭남을 다짐하는 제48회 영남지역 교회학교 교사교육대회가 켄싱턴리조트 경주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영남지역교회학교 아동부협의회가 주최하고 부산동노회 아동부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교사교육대회는 교사들의 영성을 풍성케 할 교육특강과 헌신예배, 정기총회, 워십콘서트, 지노회연합회 모임, 차기대회기 전달 및 모범노회 시상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열린 제48회 정기총회에서 최진열 장로(경동노회, 경주황성교회)가 신임회장으로 선출되어 2024년 1년 동안 영남지역 교회학교를 섬기게 됐다.

“주여, 치유하게 하소서”라는 대한예수교 장로회 통합측 총회 주제를 중심으로 이번 교사교육대회 주제는 “임마누엘(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로 「지구촌 전 세계 인류와 함께하는 하나님의 사랑」을 교사들이 입술로 선포하는 귀한 시간이었다.

개회예배에서 설교를 한 부산동노회 최송규 목사(예일교회)는 ‘주님사랑 아이사랑’이라는 제하의 제목으로 설교를 하였다.
 
교사헌신예배는 아이낳기운동을 사명으로 목회를 하고 있는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가 ‘은총을 받은 아이’라는 말씀을 통해“ 아이들은 모두 하나님의 은총을 받고 태어나므로 아이를 낳을 수 있는 가임기 여성은 최소 3명 이상의 아이를 낳고 교회가 돌봄과 양육에 앞장서 저출산문제 해결에 모두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제강의를 한 포항장성교회 박석진 목사는 ‘임마누엘을 경험하는 예배’라는 말씀 선포를 통해 우리의 삶은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으로 날마다 하나님께 의지하며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야 한다고 주창했다.

특강을 한 대구월배교회 이상관 목사는 ‘책임지는 교사’라는 제목으로 「잘먹이면 잘 자란다. 명분보다 가치추구다. 물 한잔의 사랑.」「마음쓰는 능력: Big Picture, 예수님 이름으로: Killer Application, 그루터기 사명으로: God Catchers」내용으로 교사가 해야할 일들에 대하여 실질적인 교육이 진행됐다.

신정교회 김보성 목사는 ‘존재, 그 자체만으로도’라는 제목의 강의를 통하여 계절에 따라 꽃이 피는 시기가 다르듯이 아이들의 꽃피는 기가도 다르므로 숫자가 아닌 아이들 존재 그 자체로 존중받아야 하고 귀하다며 어린이가 교회와 교사들에게 존중받고 귀하게 자라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온양순복음교회 안호성 목사는 ‘너는 복이 될지라(Be a Blessing)’라는 제목의 말씀을 통해 “말씀대로 상황을 이기거나, 상황따라 말씀을 어기거나 하는데, 교사는 복의 통로이며 교사는 생명에너지를 불러 일으키는 막중한 사명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며, 교사로 봉사하는 것이 참된 아름다운 섬김임을 강조하고 교사로서 열심에 덕심을 더하여 아이들 양육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했다.

이번 교사교육대회를 준비한 제47회기 회장 박세웅 장로(충성교회)는 “1년전부터 강사를 섭외했고, 교사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강의를 듣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으며, 영남지역 교회학교 협의회 임원들과 지노회 연합회 임원들이 합심하여 40일 작정기도를 통하여 준비한 만큼 하늘의 신령한 복과 땅의 기름진 복이 영남지역 교회학교 교사들과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진열 신임회장은 “그동안 캄보디아, 케냐, 탄자니아, 스리랑카 우물파기 사업을 통하여 전세계 선교에 일익을 담당한 선배 교사들의 활동에 누가 되지 않도록 나를 낮추고 남을 낫게 여기며, 지노회 연합회와 잘 협력하여 지교회 교회학교가 부흥 발전하는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는 영남협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섬기겠다.”고 취임 일성을 전했다.

<제48회기 영남지역 교회학교 아동부협의회 임원>
▶회장 : 최진열 장로(경주황성교회) ▶ 직전회장 : 박세웅 장로(충성교회) ▶수석부회장 : 김태년 장로(대구칠곡교회) ▶부회장: 김광현 장로(상주교회), 김흥준 장로(포항영락교회), 하장대 장로(고성교회), 김동현 안수집사(풍산교회), ▶총무 : 김호국 안수집사(포항택전교회) ▶부총무 : 장현주 집사(양북제일교회) ▶서기 : 박미자 권사(상동교회), ▶부서기 : 장재동 안수집사(대구칠곡교회) ▶회계 : 서미래 집사(대현교회), ▶부회계 : 안경지 집사(백양로교회) ▶회의록서기 : 이경자 권사(월배교회), ▶부회의록서기 : 권정훈 장로(외하교회)
감사: 손봉달 장로(만민교회), 정하복 장로(신영주교회), 이재형 장로(마산동부교회)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1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