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삼성생활예술고, 2023 독도의용수비대 우수동아리 협력학교 표창 수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2월 21일
↑↑ 독도의용수비대 우수동아리 협력학교로 표창을 받은 삼성생활예술고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교장 김언정)는 지난 5일 (재)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회장 서영득)로부터 올해 독도의용수비대의 업적을 기리고 우리 땅 독도를 수호하는 일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2023 독도의용수비대 우수동아리 협력학교 표창을 수상했다.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 온새미로 동아리는 올해 독도의용수비대협력학교 동아리로 선정되어 독도의용수비대의 국토수호정신을 널리 알리고 활동을 활발히 실시했다. 

특히 독도의용수비대의 업적을 기리는 활동 독도 지키미 서명 캠페인과 더불어 독도의용수비대 관련 특강을 실시하는 등 독도의용수비대원들이 지녔던 국토수호정신을 본받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온새미로 동아리 학생들은 2박 3일 간의 독도 탐방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독도의용수비대원들의 국토수호 정신을 체험하기도 했다.

작년 독도의용수비대 우수협력학교로 선정된 업적에 이어 삼성생활예술고 온새미로 동아리는 독도를 지키기 위해 헌신했던 독도의용수비대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만든 독도의용수비대 홍보용 손거울을 배부하거나 독도의용수비대 업적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 독도의용수비대 관련 자료 및 도서 전시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독도의용수비대와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이번 표창에 대해 삼성생활예술고 온새미로 동아리 김창호 지도교사는 “우리 영토인 독도를 지키기 노력한 독도의용수비대의 헌신과 국토수호 정신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며 독도의용수비대 우수동아리 협력학교로 선정된 뜻깊은 감회를 전했다.

김언정 삼성생활예술고 교장은 “독도의용수비대 동아리 활동을 통해 독도의용수비대가 없었더라면 지금 독도는 일본의 실효적 지배하에 있을 것임을 학생들에게 인식시키고 독도의용수비대원과 그 유족 등에 대해서는 예우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2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