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황성동, 달달복지단 `취약계층 30가구 김장김치` 전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2월 12일
↑↑ 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달복지단’(공공위원장 양현두, 민간위원장 류천희)은 지난 7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을 실시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달복지단’(공공위원장 양현두, 민간위원장 류천희)은 지난 7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을 실시했다.

이날 김장김치 지원사업은 황성동 '함께모아 행복금고' 연합 모금을 이용한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달달복지단 위원들과 황성동 직원들이 함께 지역 내 독거노인, 한부모가구 등의 취약계층 30가구와 사회복지시설에 직접 전달했다.

황성동 「함께모아 행복금고」 연합 모금은 지역에서 모금된 후원금으로 다양한 복지욕구를 해소할 수 있도록 특화사업을 운영하고 맞춤형복지를 지원하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 및 배분 사업이다.

류천희 민간위원장은 “추운 날씨에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를 아낌없이 해주신 위원들과 황성동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한국과 김치가 떨어질 수 없는 사이인 만큼 우리 달달복지단도 나눔과 봉사를 가까이하며 우리 이웃들과 항상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양현두 황성동장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봉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동절기를 보내는데 힘든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황성동은 내년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2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