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0 오전 09:2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공직자 규제개혁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지난 4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서 규제개혁·적극행정 실천 방법 논의 -
- 주낙영 시장 “불필요한 규제 개선해 나가는 데 최선 다하자”강조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2월 05일
↑↑ 경주시가 지난 4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공직자 규제개혁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가 ‘공직자 규제개혁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은 중앙정부의 규제개혁 추진현황 및 전국 지자체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경주시 공무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 현안 해결을 위한 규제개혁·적극행정 실천 방법을 함께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급격한 행정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높아진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공무원들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능동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적극행정이 필요하다는 점이 강조됐다.

규제개혁을 법이나 조례를 바꾸거나 인허가 기준을 완화하는 등의 어려운 업무로만 생각할 것만이 아니라 △신청에서 승인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는 것 △민관이 협력해 유휴자원을 활용하는 것 △중복되는 서식을 하나라도 줄이는 것 등 쉽고 능동적인 것부터 생각해야 한다는 점에서 참석자들이 모두 공감했다.

경주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규제개선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불합리한 관행을 스스로 개선하는 등 공직자의 적극행정 마인드를 활성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기업이 체감하는 규제개선, 시민이 만족하는 적극행정을 위해 불필요한 규제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2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