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30 오후 02:25: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소방서, 내남남성의용소방대원 화재 초기 진압 `피해 예방`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16일
↑↑ 내남남성의용소방대원 화재 초기 진압 '피해 예방'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소방서(서장 조유현)는 지난 14일 오후 15시경 경주시 내남면 망성1길에서 주택화재가 발생했고, 내남남성의용소방대 소속인 한영림(남)대원의 신속한 화재 초기 진압으로 인명 및 재산피해를 막았다고 밝혔다.

한영림 의용소방대원은 근처에서 일하다가 우연히 연기를 발견하였고, 119에 신고를 한 후, 인근에 있던 수도호스를 이용해 초기 진압을 했다.
 
곧이어 경주소방서 화재진압대가 화재현장에 도착하여 화재 완진 및 안전조치 후 귀소했다.

한영림 의용소방대원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다”라며 “평소 의용소방대원 대상으로 한 소화기 사용법 등 다양한 교육이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유현 경주소방서장은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해 활동하는 한영림 내남남성의용소방대원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지킴이로서의 멋진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