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30 오후 02:25: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교육지원청, 학교발전기금 부당 조성 근절 결의대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13일
↑↑ 하반기 학교운영위원 연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지난 11일(토) 보문호반길 일원에서 관내 공·사립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을 대상으로 학교발전기금 부당 조성(불법찬조금) 근절 결의대회 및 보문호반길 쓰담(쓰레기 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연수에서 각급 학교 운영위원들은 학교발전기금 부당 조성 근절 결의대회를 가지며 발전기금의 운용주체로서 책임의식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로 삼았으며, 경주환경운동실첩협의회와 연합하여 보문호반길 일대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정원기 지역협의회장은 “모두 바쁜 와중에도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해 학교운영위원회를 활성화하고, 발전기금 뿐만 아니라 각종 교육 현안에 대해 소통·공유하는 기회를 얻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반선자 행정지원과장은 “학교운영위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민주적이며 따뜻하고 배려가 있는 행복한 경주교육이 실현될 수 있게 학교운영위원회가 함께 노력해줄 것”을 부탁했다.

한편, 경주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운영위원들의 역량강화와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를 통해 학교자치 체계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