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정보고, 2023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기업담당자 커뮤니티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03일
↑↑ 2023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기업담당자 커뮤니티 개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는 지난달 27일 포항 라한호텔에서 도제학교 학습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커뮤니티를 개최했다.
 
이번 커뮤니티는 2023년 경주정보고등학교 도제학교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의 대표와 현장교사 및 HRD 담당자, 경상북도 교육청, 한국산업인력공단, 포항시청, 포항테크노파크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경주정보고등학교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 현황과 SW개발 직무의 ㈜아이큐랩, 식음료서비스 직무의 포스웰, 품질경영 직무의 ㈜영풍기계 등 참여기업 소개를 시작으로 포항시청 권혁원 국장의 경상북도 및 지자체 정책과 이차전지, 경상북도교육청 창의인재과 박혜옥 장학관의 도제 사업과 더불어 직업계고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서 학습근로자 지원, 효과적인 교수학습법 등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신규 참여기업들이 해당 사업에 대한 이해와 호응을 높이고 효과적인 OJT훈련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상명 교장은 “경주정보고등학교의 성공적인 산학일체형 도제교육을 위하여 협약기업과 적극적인 소통 및 협력을 이어갈 것이며, 효율적인 교육과정의 수립과 더불어 모든 학생이 품질관리 및 소프트웨어개발, 식음료서비스 분야의 전문인력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정보고등학교는 2016년 상업계 최초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품질경영 사업단의 거점학교로 지정되었으며, 지난해 품질관리(QM/QC)뿐만 아니라 직무추가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의 경쟁력을 책임지는 핵심 인재인 소프트웨어개발과 식음료서비스 관련 숙련 인재를 양성하는 거점학교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