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2 오전 07:03: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국대 WISE캠퍼스, 신철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37명 장학생으로 선발, 졸업까지 매 학기 2백만원씩 장학금 지원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0월 11일
↑↑ 신철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동국대 WISE캠퍼스 신철장학회(이사장 신철스님)가 지난 10일 오후 3시 30분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이영경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 불교문화대학원장 혜명스님, 김기욱 한의과대학장, 이관 의과대학장 등을 비롯한 교내 관계자와 장학생 37명이 참석했다.

신철장학회는 화림정사 주지이신 신철스님께서 지난 6월 동국대 WISE캠퍼스에 불교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장학금 3억원을 기부하여 설립됐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스님의 뜻을 받들어 불심이 돈독하고 우수한 학생 37명을 선발했다.

이날 장학생에게는 이번 학기 1인당 2백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며, 졸업 시까지 매 학기 2백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게 된다.

이영경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은 “신철 스님께서 불교의 미래를 밝힐 인재 양성을 발원하며 우리 대학에 기부하신 정재는 스님 평생 수행의 삶과 같은 큰 것이라고 생각한다. 신철장학회 장학생으로 선발된 여러분은 자부심을 가지고 스님의 뜻을 늘 기억 하면서 스스로를 인재로 가꾸고 당당하게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진정한 불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학생을 대표하여 감사편지를 전달한 이형민 학생(회계세무학 4년)은 “면접과 심사가 어려워서 기대하지 않았지만 장학생에 선발이 되어 스님께 감사드린다. 스님께서 건강을 회복하시기를 기원드리고, 장차 불교의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0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